티스토리 뷰
스타강사이자 스승인 서혜진과 신입 강사이자 제자였던 이준호의 대치동의 강사 라이프와 로맨스를 그려냅니다. 일과 사랑이 자연스레 녹아든 리얼한 작품
사제지간의 로맨스로 또 한 번 시청자들을 설레게 할 예정인 드라마 졸업은 오랜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정려원이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합니다. 얼른 한번 만나보시죠~
졸업 드라마 소개
졸업은 tvN 토/일 드라마로 오후 9시 20분부터 시청자들을 만납니다. 장르를 따지자면 학원 로맨스입니다. 총 16부작으로 5월 11일부터 시작해 6월 30일까지 방영 될 예정입니다.
졸업 등장인물
철저히 연기력으로 캐스팅을 했다는 이번 졸업 드라마의 출연 배우와 캐릭터를 소개합니다.
정려원(서혜진 역) : 국어 1타 강사로 유명한 대치동 스타 강사이자 대치체이스 학원 국어과 팀장입니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인내심의 소유자이지만 어느 날 문득 나타난 현재는 신입 강사 예전에는 제자였던 그가 남자로 보이기 시작합니다.
위하준(이준호 역) : 대치동에서 나고 자라 대기업까지 그야말로 1등급 대치동 키드. 월급이 성에 차지 않아 대기업은 때려치우고 학원가로 발길을 돌렸는데, 하필 간 곳이 첫사랑 서혜진 선생님이 일하는 학원입니다.
소주연(남청미 역) : 대체체이스 학원 국어과 신임 강사입니다. 대치동은 꿈의 필드로, 전국구가 될 야무진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. 학력에 대한 콤플렉스를 성실한 노력으로 극복하고자 하나 생각지도 못한 파워 오브 러브를 겪게 됩니다.
졸업 PD와 작가
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, 봄밤, 밀회 등 멜로물 전문 안판석 감독이 4년 9개월 만에 신작을 선보입니다. tvN 드라마 연출은 처음입니다. 신예인 박경화 작가는 CJ ENM에서 신인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진행한 오펜(O'PEN) 공모전의 작품집으로 안 PD의 눈에 띄어 졸업 드라마를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.
결론
최초에는 월화 드라마로 6월부터 시청자들을 찾아올 예정 이었으나, [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 생활]의 편성을 뒤로하고 눈물의 여왕 후속작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. 모든 장면들의 리얼리티를 위해 촬영, 미술, 소품, 음악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스태프들이 만들어 낸 하모니를 어떻게 화면으로 담아 냈을 지 궁금합니다. 현실처럼 생생하지만, 뉴스로만 만나왔던 대치동의 리얼리티, 미처 느끼지 못하고 지나쳤던 도시의 아름다움과 그 이면의 쓸쓸함, 치열한 사교육 현장의 불꽃 튀는 일상과 그 공간에서 펼쳐지는 비밀, 봄을 넘어 여름을 향해가는 계절의 향기까지 모두 담아낸 작품이 될 것이라니 기대가 한껏 높아집니다.